존경하는 유천호 부의장 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 어제부터 계속되는 시정질문 과정에서 보여주신 시정에 대한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시정 각 분야에 대한 의원님 여러분들의 고언과 대안제시에 대해서는 시정에 최우선적으로 참고하겠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리면서 지금부터 존경하는 김소림 의원님, 박희경 의원, 허식 의원님과 서면으로 질문하신 이명숙 의원님, 오흥철 의원님의 질문에 대해서 차례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김소림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인천광역시아동쉼터 시설에 남녀 성별 구분보호 및 시설의 아동 친화적 공간으로써의 이전 필요성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동보호전문기관 내에 아동쉼터는 2005년부터 학대아동 보호를 위하여 공동생활가정으로 운영하였으며 2008년부터는 학대피해 아동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환경 조성 및 권리증진을 위하여 아동일시보호시설로 변경 지정하여 종사자 2명과 연간 1억원의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김소림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아동쉼터의 남녀 분리보호와 시설 이전문제는 우리 시에서도 의원님과 생각을 같이 하고 있으므로 향후 면밀히 검토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시에서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추진하는 다가구 매입 임대주택 신청입주와 종사자 추가배치 등을 통해서 아동의 안전한 보호와 친화적인 주거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박희경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강화군 삼산면 연육교 및 서도면 3개 도서를 잇는 교량건설 진행상황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내용 중 먼저 삼산면 연육교 건설사업에 대하여 말씀드리면 동 사업은 강화군 내가면과 삼산면을 교량으로 연결하는 사업으로써 도서주민의 생활편의와 소득증대, 관광산업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우리 시에서는 강화군과 함께 본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2007년 6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도서종합개발 제3차 10개년계획에 동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2008년 7월 해당 개발계획에 반영되었으며 기획재정부로부터 국비 464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663억원으로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여 사업 착수를 위한 사전절차를 이행하고 현재는 강화군에서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진행하고 있어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본 사업계획에 따라 내년부터는 국비 지원이 이루어져 우리 시에서도 시비를 포함한 사업비 지원 등을 통해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서도면 3개 도서인 주문도, 아차도, 볼음도 간 연도교 건설 건의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이들 도서가 서로 인접하고 있으나 해상교통이 불편하여 의원님과 강화군에서 건의한 사업으로 우리 시에서도 본 사업의 추진을 위하여 행정안전부에 제3차 도서종합개발 10개년 계획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건의하였으나 약 777억원에 이르는 대규모 사업으로 재원의 부족 등을 이유로 반영되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 시에서는 관련계획이 향후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건의하고자 중앙부처에 사무관 1명을 파견하는 등 다방면의 노력을 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며 의원님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아까 또 의원님께서 걱정하신 초지대교~온수리 간 도로는 국비확보 등의 어려움으로 좀 지연이 됐으나 금년 중에 꼭 임시개통이라도 해 드리겠습니다.
아울러서 우리가 지금 영종도와 강화를 연결하는 도로, 다리사업도 2014년까지 개통될 예정으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도 아울러 보고를 드립니다.
또한 인천만조력발전에 대해서도 걱정을 하셨는데 한수원과 GS건설이 국토해양부에 신청한 사업으로 사전에 우리 인천시와는 협의가 없이 발표된 사업으로써 강화 남단의 제5대 갯벌이 존재하는 곳을 막는 사업으로써 커다란 환경파괴가 예상되는 바 우리 시에서는 한수원과 국토해양부에 공식적으로 반대한다는 입장을 표명한 바 있습니다.
마침 오늘 아침에 한나라당 정부여당과, 한나라당 여당과 당정협의회를 하는 자리에서 존경하는 이경재 의원께서도 크게 걱정을 하셔서 저희들이 이것은 절대로 받아드릴 수 없다라고 말씀을 드렸고 우리 시민 모두와 함께 이것이 절대로 될 수가 없다는 것을 관계기관에 지속적으로 설득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께서도 이점에 대해서는 함께 관계기관을 설득해 나가는데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허식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동인천역세권 재생사업의 기반시설비 지원과 LH공사 참여방안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동인천역세권 재생사업에 대해서는 도시개발공사를 우선사업시행자로 결정할 계획이며 우리 시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LH공사도 참여시켜 주민 재정착이 조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대한 기반시설 설치비 지원계획에 대하여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금년부터 정비사업 시행자에게 도로, 공원 등의 기반시설 설치비 일부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지원규모는 공공기관이 사업을 시행할 경우에는 10억원의 범위 안에서 지원하고 민간조합이 사업을 시행할 경우에는 5억원의 범위 안에서 우선 지원할 계획에 있으나 열악한 환경으로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도심권의 현실을 감안하여 정비기금 정립추이에 따라 지원규모를 확대해 나가도록 추진하겠습니다.
허식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아토피ㆍ천식어린이건강센터의 확대 운영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본 사업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보여 주신 의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생활환경 변화로 아토피 질환이 급격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어 대책마련이 절실한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 현재 우리 시에서는 동구와 중구지역에 아토피ㆍ천식안심학교 15개소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아토피ㆍ천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전 군ㆍ구에서 아토피 건강교실을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예방 홍보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구는 작년도에 전국에서 아토피ㆍ천식 시범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1억 7,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아토피ㆍ천식아동건강센터를 시범적으로 설치ㆍ운영코자 합니다.
더불어 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는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와 협의하여 추가 관리하는 방안을 마련토록 하겠으며 향후에는 아토피ㆍ천식건강센터의 성과를 바탕으로 동구 주민 전체 또는 구도심의 공해 폐해가 심한 지역부터 순차적으로 설치하여 시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인천교 유수지에 대한 악취 해소방안과 관련한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질의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인천교 유수지는 동구, 서구, 남구, 남동구, 부평구 등 5개구 45개동 31㎢지역에 침수예방을 목적으로 1990년도에 설치되었으나 그동안 상류지역에서 유입되는 토사와 하수 찌꺼기가 퇴적되어 분해되는 과정에서 악취가 유발되고 수질이 악화된 상태입니다.
이 지역 환경개선을 위해서는 유입수질을 개선하고 유수지 수변공간을 친수공간화하여 주민들에게 돌려주어야 한다는 허식 의원님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하는 바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 시에서는 금년 8월까지 금년에 확보된 1억원을 사용하여 타당성조사 용역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이를 근거로 금년 안에 재정적 타당성 및 재원대책 등 지방재정투융자사업 심사를 받고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며 2011년도부터는 연차적으로 예산을 확보하여 늦어도 2014년 전반기까지는 인천교 유수지가 자연과 상생하는 시민 친수공간으로 되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허식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송림구역과 화수구역 도시개발사업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송림구역과 화수구역은 동일방직, 동아제분, 두산중공업 등 대규모 공장이 입지한 지역으로 노후 불량주택이 밀집하였을 뿐만 아니라 주거와 공업이 혼재되어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입니다.
현행 도시개발법에 의해서 개발사업을 시행하기 위해서는 공장이전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화수구역 개발사업지구는 전국에서 수익성 및 생산성이 가장 높은 동일방직주식회사 등이 입지하고 있어 공장이전에 대한 의향이 낮아 아직 사업제안이 신청되지 않았습니다.
송림구역 개발사업지구는 대주중공업과 송림위생처리장이 위치한 지역으로 송림위생처리장 부지에는 아시아경기대회 체육시설인 배구경기장이 조성될 계획으로 있으며 그 외에 지역은 도시개발사업을 구상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도시개발구역에 대해서는 민간개발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되 여건이 형성되면 공영개발사업도 적극 검토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수문통 복원사업과 연계되는 화수부두, 만석부두, 북성포구, 인천역, 내항1ㆍ8부두로의 친수관광사업에 대한 향후 계획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천은 수도권 내에서 바다를 접할 수 있는 유일한 지역입니다. 그러나 그 공간이 공장, 창고 등으로 많이 막혀있고 접근이 어려운 실정으로 인천만이 가지고 있는 지역여건을 적극 활용하여 바다로의 소통 친수공간의 개발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점입니다.
현대의 항만은 항만으로써의 요구되는 고유기능뿐만 아니라 도시로써 요구되는 기능을 포괄하여 개발 운영되어야 합니다.
십자골 일원은 모든 공간이 해안과 접할 수 있으며 주변의 내항 및 월미도 그리고 개항장 일원 등 다양한 지역특성을 연계할 수 있는 관광요소가 존재하는 지역으로 내항 재개발사업과 연계한 친수공간테마, 월미도권과 연계한 해양관광테마, 개항장권과 연계한 문화관광테마, 구도심 보완을 위한 친수형 도시기능테마 구상 등 향후 광역친수해양축의 시점이 되도록 다양하고 탄력적인 개발방안을 모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허식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개발이익 산정 검증시스템 구축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최근 도시공간 구조의 재편과 정책의 변화 등으로 용도변경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른 부가적인 이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이러한 이익에 대한 환수방안으로 용도변경으로 발생하는 이익을 산정하여 공익적 기여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지난 2009년 9월에 개발이익산정시스템안을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같은 해 10월 인천발전연구원에 본 시스템의 적정성 등 시스템화하기 위하여 전반적인 검토를 의뢰한 바 있습니다.
현재 인천발전연구원에서 시민에게 더 많은 이익이 돌아가는 방향으로 검토 보완 중에 있으며 4월 중으로 완료토록 하겠습니다.
본 시스템의 적용대상은 용도지역 변경을 수반하는 1만㎡ 이상의 대규모 부지로 하되 이미 완료되었거나 진행중인 사업은 기 협의 내용을 준수하도록 하고 향후 발생하는 신규 민간개발사업에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개발이익산정시스템의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으로 선진개발행정이 구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한화도시개발사업 개발이익금 및 사회공여 내역공표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008년 12월 상업용지개발계획 변경에 따라 회계법인에서 산출한 개발이익은 약 672억원입니다.
이 중 도서관 건립지원 등 280억원은 이미 사회공헌사업으로 지원되었으며 나머지는 학교, 주차장, 공공청사 등으로 준공과 동시에 시에 기부채납토록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한화도시개발사업 시 기여하기로 한 공공시설용지 기부채납 1,338억원, 구역 밖 기반시설 설치 2,207억원, 각종 부담금 743억원 등 총 4,288억원 정도의 공공시설부담금도 준공과 동시에 기여토록 조치할 계획입니다.
허식 의원님께서 질의하신 인천시 전체에 대한 상가와 사무실, 오피스텔 등에 대한 수요 및 공급예측조사 용역 발주의 진행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지난해 기존 시가지의 잠재력과 경제자유구역 개발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도시재생을 위한 2025인천광역시도시균형발전기본계획수립 용역을 2007년 5월에 발주하여 2009년 6월 완료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시의 생활권별로 호텔, 문화시설 등에 상업중심기능과 오피스텔, 사무실 등에 업무중심 기능 등 전반적인 시설에 대한 기초조사를 실시하여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초조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도시관리계획 및 지구단위계획 수립 시 경제자유구역과 구도심 지역 간에 상업 및 업무중심 기능의 불균형이 해소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입니다.
허식 위원님께서 질문하신 구도심의 재생사업과 정비사업의 경쟁력 강화대책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 시에서 추진하는 재생사업은 도시재정비촉진을위한특별법에 의하고 정비사업은 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추진되고 있습니다.
각 개별법령에서 용적률에 대한 특례 등 인센티브를 주고 있으나 도움이 미미하여 사업추진에 따른 경쟁력 강화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은 실정입니다.
따라서 국토해양부에서는 지난해부터 구도심지역의 개발사업 활성화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인 가칭 도시재생활성화법을 마련하면서 도시재정비촉진을위한특별법, 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 등의 개발 관련 법령을 연계하여 검토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우리시에서는 도시재생활성화법 제정에 적극 참여해서 구 도심지 개발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이명숙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가정복지국을 여성가족국으로 보건사회국을 보건복지국으로의 명칭변경과 노인정책과는 장애인복지과가 신설된 현 보건사회국으로의 이관, 저출산 대책의 구체적 대안으로 가정복지국의 저출산대책과와 보육정책과의 신설제안 등 세 건에 대하여 일괄 답변드리겠습니다.
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 마련을 위해 다양한 시각에서 제안해주시는 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첫째, 중앙부처의 부 명칭이 여성가족부와 보건복지부로 바뀜에 따라 우리 시에서도 가정복지국을 여성가족국으로 보건사회국을 보건복지국으로 국 명칭 변경을 제안하신 의원님의 견해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시에서는 금년 3월 2일자로 여성복지보건국을 보건위생, 사회복지 분야의 보건사회국과 여성, 청소년, 노인분야의 업무를 담당하는 가정복지국으로 확대개편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가정복지국으로 명칭을 정한 것은 건강가정기본법 제3조에 명시된 바와 같이 가정이란 가족구성원이 생계 또는 주거를 함께 하는 공동체로써 구성원의 일상적인 부양, 양육, 보육, 교육 등이 이뤄지는 생활단위를 말하는 것으로 가정을 이루는 구성원이 바로 가족임을 의미하는 바 가정이 가족보다는 포괄적이고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 가정복지국으로 명칭을 결정하였고 보건사회국은 보건위생 분야와 사회, 복지분야의 과가 소속되어 있어 시민들이 알기 쉽도록 보건사회국으로 명칭을 정하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중앙부처에 맞도록 명칭을 변경하는 제안에 대해서는 실제 업무를 추진해 나가면서 기능상 문제가 있을 시 검토해 볼 수 있는 사안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노인정책과를 현 보건사회국으로 이관해야 한다는 사안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드는 현 시점에서 노인은 가정의 화목과 행복의 중심에서 존경을 받아야 하기에 여성, 가족이 함께 부양책임을 공유하는 사회적 보장 차원의 연계체계 마련을 위해 노인정책과를 가정복지국으로 편제하였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가정복지국의 저출산대책과 보육정책과의 신설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저출산대책, 보육정책 등 복지수요는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나 이를 제공해야 할 인력 등 행정수요에는 한계가 있으며 의원님께서 제안하신 저출산대책과, 보육정책과 신설에는 전적으로 동감하나 현 조직여건이 뒷받침할 수 없음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향후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행정여건 변화와 정원증원 등 조직확대 여건 조성 시 저출산대책과와 보육정책과 신설을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께서 질문하신「영어도시」선포와 관련 영어교육 예산통합과 중장기 영어교육계획 수립 등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2007년부터 ‘영어가 자유로운 도시 인천’ 조성을 목표로 영어사용 환경조성, 공교육 혁신, 시민역량 강화, 공공부문 선도 등 4대 분야에 중점을 두고 2020년까지 중장기 영어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까지 1단계 사업으로 원어민 보조교사 배치 사업, 영어교사 국외연수, 잉글리쉬 존 설치, 영어영재 해외문화체험 사업 등 학교 영어교육 내실화 사업을 추진하고 대중교통 영어방송 안내, Talk house 운영, 영어간판 시범설치와 인천영어축제를 매년 개최하는 등 영어사용 붐 조성을 위해 주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바와 같이 영어교육에 투입되는 예산의 효율적인 운영과 체계적인 사업평가에 다소 미흡한 점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향후 2014년까지 추진할 2단계에서는 의원님의 고견을 적극 반영하고 교육청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예산의 효율적 운영과 평가방법 등을 포함한 중장기 계획을 상반기 중에 수립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의사소통이 중심이 되는 실용영어교육 실현을 위한 원어민 보조교사 배치사업 등에 대해서도 교육청과 긴밀히 협조하여 제도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정주 외국인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공공기관의 각종 시정안내, 외국인 민원절차 안내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국제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영어정책자문위원회」를 활성화하여 영어정책의 Think-Tank로 활용 학계와 전문기관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영어가 자유로운 도시 인천’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참여형 영어정책의 개발,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명숙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시립박물관 이전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인천시립박물관은 1946년 4월 1일 중구 송학동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공립박물관으로 개관하여 제물포구락부를 거쳐 1990년에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였으며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역사문화공간으로 역할을 해 왔습니다.
그동안 시립박물관은 향토유물에 대한 수집ㆍ전시ㆍ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인천의 정체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문화향수의 기회를 제공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시립박물관의 규모 및 전시공간이 명품도시에 걸맞은 문화예술 인프라에 비해 규모가 작은 것도 사실로써 그 규모를 확대할 필요성은 인식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시는 시립미술관과 인천아트센터 및 도서관 건립 등 문화예술에 대한 인프라를 최대한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과 함께 인천의 위상에 걸맞는 시립박물관이 건립될 수 있도록 이전 및 부지확보 등에 관심을 갖고 적극 검토 해 나가겠습니다.
의원님께서 제안하신 송도신도시 내 경전철 도입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인천도시철도 1호선 연장선이 운행 중에 있으며 인천타워까지 구간 연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명숙 의원님께서 제안하신 바와 같이 국제도시로써의 브랜드 제고와 친환경 녹색 대중교통체계 확충을 위하여 송도국제도시를 순환하는 노선 (23.5km)으로 신교통시스템인 신형노면전차를 도입할 계획이며 우선 1단계로 글로벌 캠퍼스~인천타워까지 7.4km 구간에 대하여 행정절차 이행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명숙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사회적기업 육성및지원에관한조례제정에 따른 사회적 기업에 대한 시의 지원계획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사회적 지원사업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가지시고 애써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명숙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은 어제김성숙 의원님의 질문내용과 중복되므로 이 에 대한 사회적 기업 지원계획 대해서는 어제의 답변으로 갈음하도록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지난해에는 추경예산에 1억원을 편성하여 노동부가 인증한 14개 사회적 기업에 대해 지원하였으나 금년에는 노동부에서 국고보조금을 매칭사업으로 지원할 예정으로 있어 추진경과에 따라 추경예산에 국비와 시비 5억원 이상을 편성시키고 5월까지는 시행규칙을 제정하여 사회적 서비스 확충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시민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오흥철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서창2지구 택지개발사업 지역에 119안전센터 신설과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창2지구택지개발사업지역에 119안전센터 신설에 대하여 검토한 바 현 개발지구 인근에 서창ㆍ논현ㆍ도림119안전센터가 위치하고 있어 해당 지역의 소방 활동에 큰 어려움은 없다고 사료됩니다.
향후 주변지역 개발로 소방수요가 증가할 경우 소방관서의 설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존경하는 김소림 의원님을 비롯한 다섯 분 의원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아울러 서면질문하신 이병화 의원님, 이재호 의원님의 질문은 빠른 시일 내에 서면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이틀간의 시정질문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바로 잡고 공감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