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대변인 고주룡입니다.
평소 대변인실에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고 계시는 존경하는 신동섭 위원장님과 행정안전위원회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업무보고에 앞서 대변인실 간부공무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준호 공보담당관입니다.
한영진 홍보기획담당관입니다.
이세웅 도시브랜드담당관입니다.
(간부 인사)
대변인실은 시정홍보를 통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인천의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일반 현황 말씀드리겠습니다.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중심으로 대변인실의 주요업무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서 3쪽부터 6쪽까지는 일반 현황입니다.
3쪽입니다.
현재 대변인실에는 3개 담당관과 9개 담당이 있으며 정원 52명에 현원은 50명입니다.
4쪽 예산 규모와 위원회 현황입니다.
2023년도 예산 규모는 본예산 기준 179억 7500만원입니다.
대변인실 소관 위원회는 총 5개로 신문등등록취소심의위원회, 지역언론발전위원회, 간행물발간심의위원회, 홍보대사추천위원회 그리고 상징물관리위원회가 있습니다.
나머지 현황과 사무분장 사항은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해 주신 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9쪽입니다.
2022년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 처리 결과에 대해 보고드리겠습니다.
지적 사항은 총 29건으로 처리요구 9건, 건의 20건이 되겠습니다.
지적 사항별로 추진 사항과 향후 계획을 보고드리겠습니다.
12쪽입니다.
간행물발간심의위원회 기능 강화에 대한 대안 마련에 관한 사항입니다.
위원회의 전문성 향상 및 기능 강화를 위해서 조례 및 시행규칙을 일부 개정해 전문가 위촉직 위원을 1인에서 4인으로 확대하고 간행물의 사전 수요조사를 3회 실시하였습니다.
13쪽입니다.
계양방송통신시설 입주의 조속한 마무리 필요에 관한 사항입니다.
계양방송통신시설 방송환경공사 설계용역 결과 사업예산이 30% 이상 증액되어 지방재정투자심사 재심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2023년 8월과 10월에 두 차례에 걸친 재심사 결과 OBS와 합리적인 공사비 분담 마련 등의 사유로 재검토 의결됨에 따라서 투자심사위원회 요구 사항 이행을 위해 현재 OBS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4쪽입니다.
언론홍보 만족도조사 개선 방안 마련에 관한 사항입니다.
언론홍보 효과를 보다 종합적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홍보 만족도, 보도율 등 정성적인 측면을 반영해 성과지표로 개선하였습니다.
성과지표에 부합되는 사업 추진 성과를 달성하고 개선점 분석 및 분야별 개선안 마련을 통해서 시정홍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15쪽입니다.
공보담당관실 내 직원 근무 피로도 안배 관련 사항입니다.
신문스크랩 관련 업무 등 조기 출근하는 직원에 대해 근무 피로도 안배를 위해 결원이었던 2명을 충원하였습니다.
또한 효율적 업무수행을 위해 스크랩 담당자의 유연근무제를 확대했습니다.
16쪽입니다.
시정홍보 관련 다양한 콘텐츠 발굴 필요에 관한 사항입니다.
각 부서, 언론과의 협업으로 인천만의 특색 있는 고유 콘텐츠를 발굴하고 기획홍보를 강화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7쪽입니다.
신문 및 인터넷신문 매체 관리 철저에 관한 사항입니다.
시 홈페이지 민원편람 정비를 통해서 보다 정확한 등록절차 및 구비서류를 안내하고 등록신청반려와 등록취소처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8쪽입니다.
오보ㆍ왜곡보도에 대한 특단의 대책 필요에 관한 사항입니다.
주요 현안에 대한 브리핑과 현장 취재지원을 비롯해서 언론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관계와 시의 입장을 충분히 전달하고 잘못된 보도가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시정홍보 자료를 선제적으로 발굴해서 부정ㆍ왜곡보도를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19쪽입니다.
언론보도 대응 관련 협조 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입니다.
시의회와의 홍보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서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에 대해 수시로 소통하고 지역이슈 등 언론의 관심 사항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등 긴밀한 협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시의회 홍보 관계자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서 시정ㆍ의정 성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간 홍보전략을 컨설팅하는 등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20쪽입니다.
부정적인 사건에 대한 인천의 지명 노출 최소화 방안 강구에 관한 사항입니다.
언론사와 수시로 소통하여 사건사고 보도 시 사건사고와 도시명을 묶는 부정보도 사례를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건사고에 대해 예방차원의 회복 중심으로 보도자료도 적극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정적 사건보도에 지명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방안을 계속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1쪽입니다.
중앙방송과 적극적인 소통 필요에 관한 사항입니다.
인천의 긍정적 이미지가 부각될 수 있도록 기획보도 협의 등 방송사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2쪽입니다.
홍보 관련 부서 간 컨트롤타워 구축 필요에 관한 사항입니다.
올해 2월 조직개편에 따른 국 신설로 홍보 컨트롤타워를 구축했으며 홍보 전략회의, 상호 컨설팅 등 부서 간 협업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23쪽입니다.
홍보대사 확대 및 활용 방안 개선에 관한 사항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홍보대사를 발굴ㆍ위촉해 주요 정책홍보 및 행사참여를 통해서 인천시 위상을 제고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내외 역량ㆍ인지도가 높은 6명의 홍보대사를 새로 위촉하였고 시 주요 사업에 대해 홍보대사를 적극 활용해 18건의 활동을 협업해 추진했습니다.
다음은 24쪽입니다.
인천알리미 가입자 수 확대 방안 강구에 관한 사항입니다.
다양한 정책정보, 생활정보 등을 안내하는 문자알림 서비스로 인천알리미 홍보를 강화하고 신규가입 이벤트 추진 등으로 현재 가입자 수는 4만 4000명을 돌파했습니다.
다음은 25쪽입니다.
지주 이용 홍보판 철거에 따른 시정홍보 대안 마련에 관한 사항입니다.
철거에 따른 시정홍보 대안으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변 지주이용간판 3개소에 5개월간 시정홍보를 추진했습니다.
앞으로도 통행량이 많은 고속도로 구간을 중심으로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26쪽입니다.
인천시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 도용 및 사칭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입니다.
인천시 공식 SNS 계정 도용이나 사칭을 통한 피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안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보안설정 강화 및 교육 등을 추진해 소셜미디어 보안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27쪽입니다.
조직구성 미비점 보완에 관한 사항입니다.
대변인 임용 전 조직개편이 완료되어 조직구성의 미비점을 보완했습니다.
언론협력관, 홍보특별보좌관 등 지적해 주신 부분은 소속 및 역할을 효율적으로 부여하고 시 홈페이지에도 조직 및 담당업무를 등록 완료하였습니다.
28쪽입니다.
전입신고 시 인천 홍보물 및 정보소식지 등 배포에 관한 사항입니다.
공직선거법상에 전입신고자에게 기념품 등은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다양한 방면으로 인천 홍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29쪽입니다.
도시의 역사성을 유지할 수 있는 역사와 관련된 콘텐츠 개발에 관한 사항입니다.
인천의 100선을 모티브로 최초를 넘어 최고가 된다는 핵심가치를 TV광고, 바이럴 영상 등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인천상륙작전, 독립운동 등 인천의 다양한 역사적 공간과 이야기를 가상공간과 콘텐츠로 구현하였습니다.
다음은 30쪽입니다.
인천 홍보 기념품에 대한 판매 및 유통채널 확대 방안에 관한 사항입니다.
인천 도시브랜드 홈페이지 내 기념품 구매 관련 안내 페이지를 추가하여 유통채널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재고 소진 상품은 추가로 제작하였습니다.
다음은 31쪽 홍보 효율성 증대 방안 마련에 관한 사항입니다.
시정홍보 시 콘텐츠에 알맞은 홍보 매체 선정을 위해 유관부서 간 협업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앞으로도 효율적인 홍보 매체 선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하겠습니다.
32쪽 홍보 관련 부서 간 협업 및 소통 철저에 관한 사항입니다.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 시 사전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홍보 효과 극대화를 위해 관련 부서 간 소통에 힘쓰겠습니다.
33쪽 조직구성 인원 증원을 통한 원활한 사업 추진 필요에 관한 사항입니다.
올해 2월에 브랜드가치재창조TF가 정식 팀으로 변경되면서 도시브랜드담당관실 정원이 3명 증원되었습니다.
34쪽입니다.
해양도시의 상징적인 콘텐츠 개발과 해양항만 개발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브랜드 가치 재창조에 관한 사항입니다.
올해 9월 달에 해양도시 부산의 랜드마크 시설 견학을 실시했고 항만 관련 역사ㆍ문화적 관광 상품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였습니다.
향후 인천형 랜드마크 조성 등에 참고하여 브랜드 가치 재창조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35쪽 관광지 주변 경관 개선을 통한 도시브랜딩 필요에 관한 사항입니다.
도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도시브랜드 가치 재창조의 일환으로 송도 석산 미디어파사드 사업을 향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36쪽입니다.
홍보대행 업체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홍보 효과 극대화에 관한 사항입니다.
현재 홍보대행사 세부 산출내역 작성 시 계약예규 예정가격 작성기준에 따라 인건비, 경비 등 원가계산을 반영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용역사업 특성상 일률적으로 기획비 산정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서 효율적인 예산 배정이 되도록 업체와 긴밀하게 협의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홍보대행 업체 활용 시 효율적인 예산운용과 동시에 최대의 홍보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7쪽 육교 하부를 활용한 인천 이미지 재창조에 관한 사항입니다.
현재 도시디자인과가 주관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협조요청 시 적극 응하도록 하겠습니다.
38쪽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 의뢰 시 주도적인 역할 당부에 관한 사항입니다.
광고비 집행 과정에서 매체 선정 및 광고비 산정에 대하여 주체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39쪽입니다.
부평미디어전광판의 폭넓은 활용 방안 검토에 관한 사항입니다.
본 전광판은 공익 목적의 사용을 조건으로 공간 임차료를 계약하였기에 광고 게제는 불가능하지만 시정홍보영상, 브랜드 콘텐츠,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함으로써 도시브랜드 가치와 비전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시 주요 사업 및 다양한 도시브랜드 영상 콘텐츠를 제작ㆍ송출하는 등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40쪽 인천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종합적인 계획 마련에 관한 사항입니다.
인천에 호감을 가질 만한 영상 또는 이슈 콘텐츠 제작을 통해서 인천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긍정적인 이미지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도시 이미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다음은 2023년 주요업무 추진실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43쪽입니다.
지면 매체 활용과 시민체감 시정홍보 구현입니다.
시민이 공감ㆍ체감할 수 있는 언론홍보 추진으로 시정 관심도를 제고하고 민선8기 주요 시책현안에 대한 홍보지원 강화로 시정 핵심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정비전과 핵심성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시민 관심이 큰 핵심시책과 사업들의 심층 보도를 발굴ㆍ추진하겠으며 역점ㆍ현안사업 기자 간담회 등 정책설명회를 확대하고 인터뷰와 기고지원 등 언론과의 소통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45쪽 지역언론 육성 지원사업 추진입니다.
지역언론의 발전과 경쟁력을 도모하고자 기획취재, 미디어제작, 미디어역량 강화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올해 4월 지역언론발전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15개의 사업을 선정해서 현재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연말까지 사업을 마친 후 정산 및 성과 평가 등 건전한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46쪽은 시민이 공감하는 방송홍보 및 맞춤형 취재지원입니다.
매체별 특성에 맞는 방송보도 아이템을 제공하고 맞춤형 영상자료 제공을 통해서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8쪽은 인터넷 및 해외언론 매체 활용 및 전략적 시정홍보입니다.
영향력이 점점 확대되어 온라인 기반 인터넷 매체와 글로벌 해외 매체를 활용해서 국제도시 인천의 위상을 높이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인천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전략적 시정홍보를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49쪽은 언론보도 모니터링 및 공유를 통한 시정홍보 역량 강화입니다.
언론에 보도되는 시정이슈를 모니터링하고 현안 이슈를 발굴ㆍ공유해서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언론홍보 평가를 실시해서 적극적인 홍보 체계를 성립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51쪽입니다.
콘텐츠 제작 및 확산을 통한 시정홍보 강화입니다.
시정 주요 이슈 및 인천의 가치를 담은 굿모닝인천을 매월 제작하고 있으며 인천지창, 인천나우 등 외국어 소식지를 제작해서 초일류도시 인천을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 인터넷신문 I-view, 카카오톡채널 인천시 미디어 운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민들과 폭넓게 소통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시정철학과 인천의 역사, 문화를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서 시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52쪽 시민 중심의 홍보 강화입니다.
옥내외 홍보 매체를 통한 시정홍보와 시정 문자알림 서비스 인천알리미를 운영하였고 다양한 홍보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홍보 협업 기능을 활성화하였습니다.
53쪽입니다.
시정목표와 가치를 담은 메시지 기획ㆍ작성ㆍ관리입니다.
주요 행사 연설문과 서한문 그리고 시정의 방향성을 담은 인터뷰 자료, 각종 축사 등 총 1453건을 작성하고 관리하였습니다.
54쪽은 시민이 공감하는 뉴미디어 매체 운영입니다.
다양한 복지정책 및 생활정보 등 3667건의 시민생활과 밀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SNS를 통해 홍보를 추진했습니다.
시정뉴스, 문화ㆍ예술ㆍ공연, 토론회 등 다양한 정보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 인터넷 방송 등에 배포하였습니다.
55쪽은 ‘세계초일류도시 인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추진입니다.
먼저 인천 브랜드를 활용한 도시 마케팅으로 TV광고, 바이럴 홍보영상 등을 제작하고 잉크콘서트에는 수어통역 이벤트 ‘올_링크_인천’을 캠페인으로 추진했습니다.
또한 메타버스 마케팅 활성화의 일환으로 인천크래프트 패밀리 페스타 및 공모전 개최, 인천상륙작전 메타버스 콘텐츠 공개 및 오프라인 홍보부스 운영 등을 진행했습니다.
인천 도시브랜드 글로벌화 연구용역에서는 중장기 로드맵 설정 등 연구용역을 통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해 세계초일류도시의 이미지를 구현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8쪽입니다.
시민이 중심이 되는 도시사랑 캠페인 및 시정홍보영상 제작ㆍ확산입니다.
올해 진행된 ‘인천 보물섬지도 168 캠페인’은 시민 168명과 인천의 4개 섬을 방문해서 촬영해 직접 구글 스트리트뷰 지도를 만드는 등으로 활용했습니다.
전 세계인에게 인천의 보물섬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59쪽입니다.
브랜드 가치 재창조를 위한 TF 추진입니다.
인천의 유ㆍ무형 자산을 스토리텔링하여 인천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타 도시와 차별화되는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재창조하기 위해서 도시브랜드 가치 재창조 사업 추진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2024년도 사업예산을 확보해 내년도 사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다음은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해 보고드리겠습니다.
63쪽입니다.
지면 매체 활용, 소통ㆍ공감 시정홍보 추진입니다.
주간보도계획 운영 및 적극적인 보도 아이템 발굴로 체계적인 시정홍보가 이뤄지도록 하고 새롭고 흥미로운 시정소식이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지도록 힘쓰겠습니다.
또 주요 정책과제는 물론 시민들의 관심이 많은 기획보도를 통해 심층 보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설명회와 간담회 등을 확대하고 인터뷰, 기고 등을 통해서도 시민들의 시정 이해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65쪽 언론협업ㆍ시민참여 시정홍보 추진입니다.
지역언론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뉴스 유통 활성화를 통해서 주요 시정 및 지역특색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서 뉴스의 주인공이 되는 특화사업도 계속 지원해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시정홍보를 실현하겠습니다.
66쪽은 시민이 공감하는 방송홍보 및 맞춤형 취재지원입니다.
TV와 라디오 등 방송을 활용해서 시민들이 시정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발굴하고 취재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또 주요 시정현안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자료 제공과 인터뷰 등을 통해서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시정 신뢰도를 제고하겠습니다.
68쪽은 인터넷 및 해외언론 매체를 활용한 전략적 도시홍보 강화입니다.
인터넷 매체의 지속적인 증가와 영향력 증대 등 변화하는 언론환경을 고려해서 민선8기 핵심가치를 시민사회 속으로 전파하고 인천시가 글로벌도시로서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국내 언론사와 해외채널과 해외 매체를 활용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69쪽은 언론보도 모니터링 운영 및 분석을 통한 언론 대응력 강화 시정입니다.
언론보도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를 점검하고 언론보도 분석 및 성과 평가 등 환류시스템을 통해서 시정홍보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365일 이뤄지는 얼리모닝 언론 스크랩과 실시간 상시 모니터링으로 시정현안에 대한 언론보도를 분석하고 점검하고 또 보도통계 등의 자료를 축적해서 데이터 기반의 홍보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부서별 언론홍보 활동 사항 평가를 통해서 간부공무원 성과 평가에 반영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이를 통해 시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겠습니다.
71쪽 콘텐츠 제작 및 확산을 통한 시정공감 강화입니다.
주요 정책과 인천시만의 경쟁력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로 계층별 맞춤형 소식지를 발간해서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이해도와 공감대를 높이겠습니다.
1994년부터 발간된 대표적인 시정 종합매거진 굿모닝인천을 통해 시민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 공감하겠습니다.
또 영문과 중문으로 제작된 소식지를 통해 외국인 대상 시정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인터넷신문 i-View, 카카오채널 인천시 미디어도 기능과 독자를 확대해서 다양한 시정소식을 전하고 도시 이미지 향상에도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72쪽은 시민 공감을 위한 맞춤형 홍보 강화입니다.
홍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확대 운영해서 정보에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옥내외 매체 등 오프라인 홍보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대내외 홍보협업 강화를 통해 시정홍보 시너지 효과 제고에도 노력하겠습니다.
73쪽 시정공감을 넘어 완성형 시민행복 메시지 전달입니다.
시민 대상별 맞춤형 감동 메시지를 발굴ㆍ기획하고 주요 정책에 대한 시민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 시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다가서겠습니다.
74쪽은 시민과 함께하는 뉴미디어 매체 활용 홍보입니다.
시민이 참여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 활성화 및 신속한 시정소식 카드뉴스 발행 등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ㆍ참여 공간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75쪽은 ‘세계초일류도시 인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추진입니다.
도시브랜드 광고와 바이럴 영상, 홍보 콘텐츠 제작과 확산을 통해서 온ㆍ오프라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도시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며 도시브랜드, 캐릭터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디자인을 개발함으로써 브랜드 호감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76쪽은 시민이 중심되는 도시사랑 캠페인 추진입니다.
시민이 직접 실천의 주체가 되어서 시정과 관련된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도시 변화의 가능성을 주도하는 시민참여 캠페인입니다.
2023년도에 진행한 ‘보물섬지도 168 캠페인’에 이어서 향후 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더 많은 인천의 보물섬들을 홍보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77쪽은 도시브랜드 가치 재창조 사업 추진입니다.
인천만의 콘텐츠와 가치를 활용한 인천형 랜드마크 타워를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다음은 주요 현안 사항으로 81쪽 계양방송통신시설 방송환경공사 추진입니다.
2022년 5월부터 설계용역을 진행하였으나 공사비가 30% 이상 증액됨에 따라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예산 확보를 위한 행정절차 이행이 필요하게 되어 올해 3월 설계용역은 중지된 상황입니다.
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재검토’ 의결됨에 따라 부득이 2024년도 본예산은 반영할 수 없게 되어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위원회의 재검토 요구 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재 OBS와 추가적으로 협의하고 있으며 방송환경공사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대변인실의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 조치 결과와 2023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그리고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해서 보고드렸습니다.
존경하는 신동섭 위원장님과 위원님들의 관심과 격려 그리고 진심 어린 조언과 충고를 바탕으로 대변인실 전 직원은 항상 시민에게 시정소식이 올바로 전달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대변인실 업무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 고)
ㆍ대변인 주요업무보고서
(부록으로 보존)